2017 하반기, 주목할 만한 상권 – 성수동

서울 성동구 성수동 일대에 지식산업센터 타운이 형성되며 주목할 만한 상권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성수동은 과거 1960년대 공업단지로 조성 되어 구두공방, 오래된 공장들이 밀집되어 있던 지역입니다. 그러다 1990년대부터 지식산업센터가 대거 공급되며, 신흥 오피스 촌으로 변모하기 시작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성수동 소재 지식산업센터는 무려 40여개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성수동에 지식산업센터 타운이 형성된 대표적인 이유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들 수 있습니다. 성수동은 서울 주요지역을 순회하는 지하철 2호선 성수역과 뚝섬역과 분당선 서울숲역이 자리하고 있으며 영동대교, 성수대교,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하면 강남을 비롯한 서울 전역과 외곽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강남권과 가까운 위치로 강남의 많은 오피스가 성수동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성수동 인근에는 서울숲, 뚝섬공원 등 서울 내 최고 수준의 쾌적한 환경이 자리잡고 있어 여유로운 휴식 및 업무 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성수동은 수제화거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쇼핑, 체험 공간 등을 운영하고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혹자는 성수동을 서울의 브루클린(뉴욕 브루클린의 기존 폐공장과 창고 등을 리모델링해 만든 카페, 쇼룸, 스튜디오 등이 들어서 있는 모습이 비슷하다고 하여)일컬으며 앞으로도 성수동의 인기는 높아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벤코리아는 오피스, 리테일 및 물류 센터에 중점을 두고 있는 대한민국 상업용 부동산 허브로써 임대인에게는 즉각 매물의 노출을, 임차인에게는 최적의 상업용 부동산을 물색하는데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합니다. 대한민국내 잠재 임차사 또는 매수자들과 지금 바로 연결하세요. 지금 바로 매물 올리기